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장 닭다리 조림
    요리 2020. 5. 14. 23:17

     

     

     

    [재료]
    닭다리 많이
    버터 조금
    청양고추 3개
    다진마늘 2숟가락
    올리고당 4숟가락
    설탕 1숟가락
    간장 3숟가락
    물 3숟가락
    대파

     

     

     

     

    닭은 물에 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주도록 한다.
    그치만 나는 빠르게 만들어야 했기에
    그냥 닭만 씻어서 사용했다.

     

     

     

     

    닭다리에 칼집을 내주고 한 번 삶아준다.

     

     

     

     

     

    삶는 동안 소스를 만들었다.
    위에 표시된 소스 재료를 순서대로
    넣어서 잘 섞어준다.

    간장, 물엿, 설탕, 물, 청양고추, 다진마늘을 넣었다.
    한번 맛을 보고 더 매콤한게 좋으면 청양고추를
    더 넣으면 되고 나는 마늘 향이 좋아서
    다진마늘을 더 넣었다.

     

     



     

    제대로 핏물을 안빼서 그런지 불순물이 많이 나왔다.
    거품을 제거하면서 닭이 충분히 익도록 한다.

     

     

     

     

    삶은 닭을 깨끗히 씻어준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버터를 넣고 대파를 넣어서
    파기름을 내주었다.

     

     

     

     

     

     

    파기름이 충분히 나왔으면 삶아진 닭을 넣고 약불에서 노릇하게 구워준다.

     

     

     

     

    노릇하게 구워졌으면 준비한 소스를 넣는다.
    오랜기간 졸여서 먹고 싶어서 물을 한 컵 정도 넣고
    약불에서 오랜시간 졸여주었다.

     

     

     

     

    닭을 졸이는 동안 요새 직접 기르고 있는 야채를 따서
    간단하게 겉절이를 했다.

     

     

     

     

    집에서 채소를 길러 먹으니까 꿀임 👍👍
    겉절이는 그냥 까나리 액젓 반숱가락
    고춧가루 조금 넣고 섞어주었다.
    약간 심심한 샐러드 느낌으로 만들었다.

     


    아 깨도 갈아서 겉절이에 넣어서 잘 버무려 주니까
    고소하면서도 샐러드 느낌이 확 났다.

     

     

     

    닭이 그럴싸하게 졸여 졌다. 👏

     

     

     

     

    겉절이와 함께 담아서 먹으면 완성!!!!

     

    역시 맛은 대존맛임. 👍😄

     

     

    반응형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폴 칠리크랩소스 볶음 우동  (0) 2020.06.15
    남은 짬뽕국물 활용하기, 삼겹살 추가  (0) 2020.05.30
    허니 버터 감자  (0) 2020.05.01
    야식으로 콜라닭  (0) 2020.04.07
    감자전 피자  (0) 2020.03.31

    댓글

Designed by Tistory.